오감쑥쑥 연극공연 및 수료식 진행 > 복지관소식

  • 사이트맵
  • 회원가입
  • 로그인

빠른 메뉴

TOP ▲ 상단으로

앞서가는 복지, 함께 가꾸는 내일을 희망합니다. 새로운 미래 10년, 또 다른 희망을 위하여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새롭게 도전합니다.

오감쑥쑥 연극공연 및 수료식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56회 작성일 21-11-01 12:05

본문

10월 27일(수), 조용하던 복지관이 웃음소리로 가득합니다. 복지관에 사랑스러운 다람쥐, 호랑이, 토끼가 나타났기 때문인데요 !

사랑스러운 세 아동이 모여 만든 <토끼와 호랑이> 연극 속으로 !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


채정환 관장이 인사말을 진행하는 모습
 

연극 시작 전, 채정환 관장이 지난 3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오감이 쑥쑥 - 성장하였을 우리 아동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감쑥쑥>은 인공와우이식수술아동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을 통한 책읽기, 소품을 만들어 직접 동화 구연하기 등을 진행하며

청각장애아동의 청음훈련과 언어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10월 27일(수)는 아동들이 직접 연극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청각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인만큼 오동하 수어통역사가 방문하여 진행에 도움을 주셨습니다.


연극이 시작되기 전에 최△△ 아동이 시를 낭송하는 모습
 

떨리는 아동들을 응원하기 위해 든든한 지원군도 와주었습니다.

연극에서 해설을 맡은 최○○양의 남동생인 최△△군이 연극 전에 짧은 시 낭송으로 연극의 즐거움을 더하였습니다.


호랑이가 굶주린 배를 채우기 위해 먹이를 찾는 모습


어흥 ~ ! 배고픈 호랑이가 등장하였습니다. 호랑이는 굶주린 배를 채워 줄 누군가를 찾고있는 것 같습니다.


연극을 진행 중인 사진
 

굶주린 배를 토끼로 채우려던 호랑이. 그러나 영리한 토끼는 지혜를 발휘해서

목숨을 구할 수 있게 됩니다. 오감쑥쑥에 참여하는 청각장애아동들이 진행한 <토끼와 호랑이> 연극은

굶주린 배를 채우려는 호랑이와 살아남기 위해 지혜를 발휘하는 토끼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연극을 관람해주신 부모님들과 단체사진
 

즐거운 연극이 끝나고 연극을 관람해주신 부모님과 함께 단체사진도 찍었습니다.

아동들의 모습에 눈시울이 붉어지며 연극을 보시던 부모님들의 모습이 참 인상깊었습니다.

부모님들의 마음뿐만 아니라, 성남장복 사회복지사들의 마음까지 몽글몽글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던 '오감쑥쑥' 아동들의 연극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장애아동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3203)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150번길 20
전화 : 031-733-3322  |  팩스 : 031-733-6166  |  대표메일 : sjb733@hanmail.net
Copyright © 2018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